세계문화유산 동구릉 걷기행사 ‘이 가을,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세계문화유산 동구릉 걷기행사 ‘이 가을,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이브필라테스(부천)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세계문화유산 동구릉 걷기행사 ‘이 가을,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ㆍ구리시 보건소 협업 / 방문 인증하면 모바일 선물 증정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송시경)는 구리시 보건소와 맺은 첫 협업으로 오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이 가을, 왕의 숨결을 따라 걷다! 세계문화유산 동구릉 걷기 행사’(운영시간(월요일 휴관): (10월) 오전 9시 - 오후 6시 / (11월) 오전 9시 - 오후 5시30분)를 개최한다.




‘세계문화유산 동구릉 걷기 행사’는 산림욕을 즐기며 걷기 좋은 가을날, 동구릉의 울창한 숲길을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길따라 걷기 챌린지(WalkOn, 워크온)’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고, 지정된 구역을 모두 도착한 것이 확인되면 소정의 상품(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은 ‘길따라 걷기 챌린지(WalkOn)’에서 ‘함께 걸어요! 구리’에 가입한 후, 휴대폰의 위치 정보(GPS)접근 권한을 허용하고 동구릉을 걷는 것이며, 동구릉의 총 9기 능 중 7기 이상의 능을 걸어야만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안전을 위하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 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릉누리집(http://royaltombs.cha.go.kr)과 구리시 누리집(https://www.guri.go.kr)을 방문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잠시나마 가을의 정취 속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이브필라테스(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