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묘, 정전모형 만들기와 왕실 효 문화행사 운영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종묘, 정전모형 만들기와 왕실 효 문화행사 운영

이브필라테스(부천)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종묘, 정전모형 만들기와 왕실 효 문화행사 운영

- 부천 혜림학교 장애학생(11.11),‘행복공감’근로 장애인 대상(11.17) 온라인 체험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종묘관리소(소장 김용식)는 문화생활에 제한이 많은 사회적 배려대상자(장애인)를 대상으로 11일과 17일, 두 차례에 걸쳐 문화행사를 펼친다.



먼저, 11일에는 부천 혜림학교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해설과 함께하는 정전 모형만들기 체험」행사를 2회(오전 9시 30분/오전 10시 20분)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17일에는 ‘행복공감(장애인보호시설)’의 근로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왕실 ‘효’ 문화이야기」행사를 2회(오전 10시/오전 11시, 회당 15명)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1일 행사에 참가하는 부천 혜림학교는 장애를 극복하고 자활인으로 살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1977년 설립된 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이다. 혜림학교 학생들은 교실에서 해설사가 들려주는 종묘 이야기 영상과 ‘종묘를 만나다’ 영상을 시청하고, 정전모형 만들기 체험을 통해 역사 속 선조들의 지혜와 통찰을 느끼고 평소 접하기 힘든 종묘의 곳곳을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7일 행사에 참가하는 ‘행복공감’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를 통해 재활·사회 적응훈련·직업훈련·보호 고용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된 장애인보호시설이다. 30명의 근로장애인들은 해설사가 들려주는 종묘 이야기 영상과 ‘종묘를 만나다’ 영상을 시청하고, ‘효’와 관련된 퍼즐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종묘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는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종묘관리소 누리집(http://jm.ch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2-2174-3604)로 문의하면 된다.



fmebsnews  

<저작권자 © 이브필라테스(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